기사 메일전송
"경로당 발전을 위해 교류하고 연구하자" -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 9월 경로당 회장단 월례회의 개최 - 경로당 지역협의회장 임명 및 신임 경로당 회장 등록증 전달
  • 기사등록 2022-09-26 14:35:13
  • 수정 2022-09-26 14:44:18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구리 경로당 회장단 월례회의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지회장 장수용)는 지난 9월 5일 9월 경로당 회장단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지회장 장수용)            백경현 구리시장          권봉수 구리시의장


이날 회의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그동안 개최되지 못하였던 월례회의를 대면회의로 개최하게 된 것으로 백경현 구리시장, 권봉수 구리시의회 의장, 양경애 구리시의회 부의장, 신동화 구리시의회 운영위원장, 김용현, 정은철, 김성태 구리시의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정택인 우성한양아파트 경로당 회장의 노인강령 낭독에 이어 엄기남, 송종관, 최용옥, 한상옥 경로당 지역협의회장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신임회장단  좌-우 염성녀,전무혁,박영인,지순남,박노훈,전기환,박미원

이어 퇴임하는 경로당회장에 대한 공로증 수여와 새로 선출된 경로당 회장들에게 등록증을 수여하였다.


장수용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절기상 처서가 지나고 아침 저녁으로 선선해졌다. 추석도 이번 토요일로 성큼 다가왔다. 


지역사회의 후원으로 삼계탕과 갈비탕을 잘 대접 받았는데 고마운 일이다. 경로당 회장님들과 총무님들을 모시고 가을 단풍 구경을 계획하고 있는데 수요를 파악하여 결정을 내리도록 하겠다. 


근래 노인회에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문을 닫는 경로당도 있고 새로 개설한 경로당도 있다. 현재 경로당 수는 126개이며, 경로당 회장님들의 도움으로 8개동 경로당 지역 체제가 잘 마무리되었다. 


지역 회장님들께서는 우리 지회의 이사로서 지회와 경로당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교류하고 머리를 맞대어 달라"고 당부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축사를 통해 "코로나로 인해 경로당 회장님들이 모이지 못하다가 이처럼 함께 모이게 되었다. 함께 함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경로당 운영을 하시면서 어려움이 있을 텐데 그 동안 여러분께서 잘 해주셨다. 앞으로 우리 의원님들과 함께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최고의 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건강, 교육, 문화 프로그램들을 많이 활용해 어르신들께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도록 하겠다. 


어르신들의 삶이 좋아지는 행정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봉수 구리시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오늘 지역협의회장님으로 임명된 회장님들께 축하드리고, 명예롭게 퇴임하시는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어르신들이 가지고 있는 여러 경험들을 젊은 자손에게 잘 물려줄 수 있는 귀한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시장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어르신들의 현안에 대한 것들은 우리 시의원들이 모두 한 마음이 되어 편안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함께 일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후 권봉수 의장은 함께 참석한 시의원들과 함께 인사를 하였다.

김정화 경로부장은 공지사항 전달을 통해 향후 지회와 경로당의 행사일정에 관하여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동규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10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