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채명 의원, 경기도 공공도서관의 발전 방안 제언
  • 기사등록 2022-10-20 11:03:19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채명 의원(더민주, 안양6)은 7일 제363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경기도 공공도서관의 발전 방안’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이채명 의원은 ▲ 공공도서관 발전을 위한 도차원의 역할 강조 ▲ 경기중앙도서관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의 통합 추진 ▲ 경기도 공공도서관의 효율적 운영방안 마련 등을 제안했다.


이 의원은 “도민이 자유롭고 평등하게 지식정보에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경기도 공공도서관 발전을 위한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면서 공공도서관 체계를 재정립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경기도 차원의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 “전국 최대 광역자치단체에 걸맞은 경기북부지역의 이용권 보장을 위해서라도 현재 착공한 ‘경기도서관’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공공도서관 건립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서, 이 의원은 “경기도교육청에서 운영하는 경기중앙도서관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의 통합 추진을 통해 국내 최대규모의 공공도서관으로 재탄생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끝으로, “경기도와 도교육청 공공도서관의 운영을 함께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찾아 제2의 성장동력의 기틀을 조성해야 한다”면서 경기도 공공도서관의 효율적 운영 방안을 조속히 마련해 줄 것을 당부하며 5분 발언을 마쳤다.


오혜정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117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