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젊은 세대에 봉사하고 사회정의 구현 앞장서자" - 의정부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 기사등록 2022-10-20 14:37:14
  • 수정 2022-11-08 17:23:24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김형두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장                   김동근 의정부시장
                 최정희 의정부시의회 의장            대한노인회 김호일회장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2일 「제26회 노인의 날」을 맞아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기 위해 지역 어르신 300여 명을 모시고 의정부 웨딩더낙원 마거레트홀에서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식전공연, 제1부 기념식, 제2부 축하공연으로 진행됐으며 총 48명의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자가 표창을 수상했다.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자로 김점분 양지마을8단지아파트 회장이 모범노인 분야로 수상했고, 승우플라텍 김영춘 대표와 신곡노인종합복지관 분관 흥선노인복지관의 권혁헌 사회복지사가 노인복지 기여 유공자로 표창을 수상했다.


김호일 대한노인회 중앙회장은 기념사에서 "중앙회 회장이 245개 지회 행사에 참석하기가 힘든데, 의정부에 특별히 오게 된 것은 김형두 지회장님이 남다르게 모범적이기에 특별하게 참석을 했다. 


우리나라를 세계 10대 경제 강국을 만드는데 노인이 들의 역할이 있었는데, 앞으로 우리나라가 빠른 시일 내에 월 100만 원 주는 나라가 돼야 할 것"이라고 말한 뒤 행사에 참석한 김동근 의정부시장과 의정부시의회 의원들에게 경로당 회장 활동비 인상과 대형버스 구입을 시장과 시의원에게 요청하기도 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 표창 수상자들을 축하하고, 시 발전과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기여한 유공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시는 앞으로도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 


의정부시에서는 시니어 위원회라고 하는 것을 만들어서 어르신들이 직접 정책에 참여해 어르신들의 일자리 문제를 논의하고 어르신들이 생활에 불편한 것을 스스로 찾게 하고 특히 체육 등 여가 공간을 확보하고 하는데 있어서도 어르신들이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노인회관에 있는 어린이집을 좋은 자리로 옮겨서 노인 회관 공간을 넓게 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최정희 의정부시의회 희장은 축사를 통해  "시장님께서 좋은 말씀을 많이 주셨다. 시의회에서도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안락한 여생을 보내실 수 있도록 노인 복지 정책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김형두 의정부시지회장은 "3년 만에 개최되는 노인의 날 기념식을 기다리면서 밤새도록 비가 와 많은 걱정을 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아침이 되니 하늘도 오늘을 축하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님과 시의원님들께서 우리 노인회의 숙원 사업을 이루도록 약속해 주었다"며 회원들과 함께 큰 박수로 감사를 전하였다.


또 회원들에게는 "우리는 사회 어른으로서 젊은 세대에 봉사하며 사회정의 구현에 앞장을 서는 어르신들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형두 지회장은 지난 제25회 노인의 날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상하였으나 코로나19로 행사를 못하여, 이날 행사장에 지난해 수상한 국민훈장 석류장을 패용하고 행사에 임했다.


박동규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119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