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평군,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찾아가는 역량강화 교육
  • 기사등록 2022-10-24 09:41:17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양평군은 지역사회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양평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을 매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아신대학교 중장년 행복캠퍼스의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복지대학 과정과 더불어 별도 위탁교육으로 지난 6일부터 단월면을 시작으로 27일까지 4주간 해당 읍면에 찾아가는 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교육 내용은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아는 것이 힘!’이라는 주제로 ▲복지정책 기본지식 ▲사람과 조직 이야기 ▲성공하는 복지원리 ▲자기복지와 사회복지 등을 통해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 및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된다.


교육에 참석한 한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은 “지역사회 내 문제를 이웃이 이웃을 돕는 과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역돌봄과 이동규 과장은 “항상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일에 앞장서주시고, 양평군의 복지 발전을 위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촘촘한 지역돌봄체계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명예 사회복지공무원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이장, 생활업종 종사자 등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무보수 명예직으로 지역의 복지위기가구 발굴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양평군은 현재 2기 위원 1,446명을 위촉해서 활동하고 있으며, 추후 생활업종 종사자 확대 및 종교단체 등을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구성원으로 추가 모집 예정이다.


박철수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121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