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남시, 이·미용사 협회와 업무협약
  • 기사등록 2022-10-24 11:04:21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어르신들의 이·미용 서비스 향상을 위해11일 이·미용사 협회 하남시지부와‘하남시 어르신 이·미용 지원사업’업무협약을 했다.


하남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은 이현재 시장을 비롯해 한국이용사회 하남시지부 최승업 지부장과 대한미용사회 하남시지부 이호준 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사항은 어르신 이·미용비 지원사업 추진 협조,이·미용 서비스 제공 및 이·미용비 지원 가맹업소 확대를 위한 홍보 등이다.


협약식에서 최승업 지부장은“어르신 이·미용 지원사업 취지가 매우 좋지만,현재 사업 대상자의 연령 기준이85세로 높아 아쉽다”며“연령 기준을 좀 더 완화해 더욱 많은 어르신들이 해당 사업을 이용해 실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자”고 제안했다.


이에 이현재 시장은“하남시는2020년부터 어르신 이·미용 지원사업 등을 통해 어르신 이·미용과 여가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어르신 이·미용 지원사업의 취지를 살려 사업 대상자 연령 기준을85세 이하로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하남시는 어르신 이·미용 지원사업을 위해2021년1억2000만원,올해1억6000만원의 예산을 편성해 운영하고 있다. 


박철수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12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