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어르신 심리방역 노인상담사업 진행
  • 기사등록 2022-10-31 15:44:11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에서는 매일 어르신들의 심리 및 정서 지지를 위해 ‘노인상담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노인상담사업’은 어르신의 다양한 욕구 및 문제를 파악하고 필요한 서비스와 적절한 정보를 제공하여 활기찬 노후를 도모하고자 추진하고 있다.


또한, 어르신들의 문제의 조기발견 및 예방 효과를 보여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노인상담프로그램에는 ▲일반상담, ▲심리상담, ▲집단상담, ▲전문상담 등을 통해 어르신 모두가 심리적, 정서적 지지를 받아 대인관계 향상 및  긍정적 정서 향상을 통한 고독감 완화 등의 효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전문상담은 어르신들이 법조인 등의 도움을 받아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내 자원 연계를 통해 무료 전문 상담서비스를 진행함으로써 어르신 욕구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기태 관장은 “코로나19로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심리적 안정을 되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여 어르신들의 마음방역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상담을 희망하는 경우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노인상담센터(031-324-9303~5)에 전화문의하면 된다.


박철수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136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