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군포시, 치매 안심공동체 조성으로 행복한 노후생활 지원 - 치매안심마을(기억 품은 마을) 제1호로 주몽1차 아파트 지정
  • 기사등록 2018-07-26 10:50:17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군포시(시장 한대희)가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지역사회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치매 안심공동체 조성에 발 벗고 나서기로 했다.
시는 최근 치매안심마을인 기억 품은 마을 제1호로 광정동 주몽1차아파트 단지를 지정하고 20일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기억 품은 마을(기품마을)은 치매환자와 가족의 고립을 예방하고 치매환자가 원래 살던 곳에서 안전하게 계속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치매안심센터와 동주민센터, 유관기관 및 지역단체가 함께 협력해 추진하게 된다.
광정동주민센터에서 열린 이날 사업설명회는 마을주민 및 관계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치매안심마을 사업 안내, 치매파트너교육에 이어 현판 전달 순서로 진행됐다.
시는 앞으로 치매안심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 인지기능 향상 프로그램, 치매선별검사 등 치매예방 및 조기발견사업을 운영하며 치매 돌봄 기능 강화를 위해 배회가능 인식표 보급, 지문사전등록, 상담지원, 고위험군 1:1결연 말벗 지원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미경 보건소장은 “이번 마을 조성을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억 품은 마을을 더 확대해서 어르신들의 치매걱정 없는 행복한 노후생활 지원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는 지난 5월부터 치매안심센터를 개소, 자체 예산을 들여 치매예방로봇인 ‘실벗’을 구입.운영하는 등 새정부의 치매국가책임제 사업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1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