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평군 강상면, 경로당 방문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 기사등록 2022-11-01 14:08:03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양평군 강상면은 관내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하여 관내 경로당 및 마을회관 대상으로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주변에 어려운 상황에 놓여 해결하지 못하고 있거나, 복지정보가 부족해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는 이웃이 있는지 복지안전망으로서 지역 주민이 동참해주길 요청하기 위해 진행하였다. 


경로당 이용 주민을 대상으로 우리 주위의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적극 찾아달라는 리플릿과 다양한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강상면은 발굴된 가구에 대해 국민기초생활보장, 긴급지원 등 사회보장급여를 지원하거나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대상가구의 욕구에 적합한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세규 강상면장은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서는 주위의 관심이 무엇보다 중여하다. 


이번 캠패인을 통해 마을 주민들이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리고 알리는데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따듯하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해 주변을 세심하게 살피고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상면은 지속적인 복지정책의 확대와 홍보에도 관련 제도를 알지 못해 도움을 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의 효과적인 발굴과 신고를 위해 카카오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위기가구 방문 상담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대상자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박철수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146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