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ICT 화상플랫폼 활용 어르신 치매예방 - 관내 45개소 스마트경로당 이용 치매예방교실 운영
  • 기사등록 2022-11-01 14:40:20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부천시 오정보건소는 관내 45개소 스마트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ICT 화상플랫폼을 활용한 ‘스마트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 치매예방교실은 부천시의 인구 고령화에 대응하여 어르신들의 치매 발병 가능성을 감소시키고 발병 시기를 늦추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부천시 노인복지과와 노인지회, 오정노인복지관의 협조로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참여자를 모집했다. 총 8회기의 원예·미술치료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스마트 치매예방교실은 지난 19일 첫 수업으로 원예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프로그램 운영 재료를 스마트경로당에 전달한 후, 스마트경로당의 ICT 화상플랫폼을 이용하여 ‘치매예방 인지훈련’ 프로그램을 어르신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쉬운 설명으로 진행했다.


프로그램 운영 전, 스마트경로당 출장 검진을 통해 프로그램 사전 평가(인지선별검사, 단축형 노인우울척도 검사, 주관적 기억감퇴 평가 설문)를 실시했다. 


8회기의 수업이 종료된 후 사후 평가를 실시하여 프로그램 효과를 평가할 예정이다.


이한종 부천시 오정보건소장은 “스마트 치매예방교실을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혜정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147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