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 시니어위원회 설치를 위한 간담회 개최
  • 기사등록 2022-11-01 14:48:29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22일 민선 8기 공약사항 중의 하나인 「시니어위원회」 구성을 위해 노인 관련 분야 시설장 및 시의원, 언론인 등과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노인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어르신 수요에 맞는 노인복지정책 수립 및 추진을 위해 각 분야 전문가와 관심 있는 시민을 위원으로 위촉해 시니어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안동광 의정부시 부시장이 회의를 주재해 시니어위원회의 주요 역할과 구성 방법, 운영 방향에 대하여 논의를 했고, 노인 일자리 확대, 돌봄 및 건강 증진을 위한 사업, 노인 학대 예방 및 인권 보호에 관한 사항 등에 관해 의견을 나누었다.


안동광 의정부시 부시장은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현장의 소리를 충분히 수렴하고 현실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시니어위원회 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시니어위원회의 내실 있는 구성으로 어르신들이 만족도 높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이 추진되기를 기대해 본다.


박철수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147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