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노인회 양평군지회 1사1경로당 협약체결 성과보고회
  • 기사등록 2022-11-21 14:20:15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대한노인회 양평지회(지회장 김용녕)는 10월 18일 양평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18개소 후원업체 대표와 44개소 경로당 회장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사1경로당 협약체결 성과보고회’를 하였다.


성과보고에 앞서 송봉수 동아방송 사장의 진행으로 ‘장정희 무용단’, 가수 한유채씨의 공연이 펼쳐졌다.


이날 성과보고에는 김용녕 지회장, 전진선 양평군수,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 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 고대영 사무처장, 18개소 후원업체대표 이환오, 후원 협약을 체결한 44개소 경로당 회장, 분회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8개 후원업체와 44개 경로당 협약 추진 내용을 동영상으로 시청하였다.  


양승락 양평군지회 사무국장은 성과보고회에서 “2022년 18개 후원처와 44개 경로당의 협약식을 체결 약 3천100만원 후원금 지원 받아 각 경로당 운영비로 사용하었다고 보고하였다.


1사1경로당 협약사업은 경기도 연합회의 특색 사업으로 2017년 시작하여 벌써 5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올해까지 총 230개소의 후원처와 274개소 일사위 경로당 협약을 체결 누적 금액으로 7억 7086만원의 경제적 지원 효과를 창출하였다”고 한다.


우수사례로 이현수 개군농협 조합장은 "어려운 시절에 어르신들이 출자하여 만든 조합이 오늘날 크게 성장하여 원로조합원들에게 조금이나마 보답 할 수 있어 행복하다"고 하였고, 오현섭 벽산블루밍 2단지 아파트 경로당 회장은 "후원금으로 노후된 경로당 환경개선사업에 소중하게 사용하였다"는 사례발표를 하였다.


경기도연합회장 사회공헌상은 영농조합법인 지랜드 이관준 대표가 수상했으며, 양평지회장 사회공헌상 수상은 강성욱 용문농협 조합장, 전진선 양평군수 감사패는 이현수 개군농협 조합장이 각 수상했다.


김용녕 지회장은 "오늘 행사가 빛날 수 있는 것은 후원업체에서 정성을 들여서 어려운 경로당에 많은 지원을 아끼시지 않은 업체 대표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가능하다. 1사1경로당 후원 사업은 이종환 경기연합회장님의 창안으로 벌써 6년째 경기도 전역에 전개되어 이제는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후원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전진선 양평 군수는 축사에서 "기업관계자 분들의 후원에 감사드린다. 군에서도 기업이 잘 되도록 협조하겠다. 어르신들을 위해 ‘노인일자리 작년수준 유지’‘식사도우미 임금인상’‘농산물 수매 5억투입’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은 "1사1경로당 협약 체결 성과 보고를 보고 큰 감명을 받았다. 군수님과 함께 노인 복지 증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동규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152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