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노인회 부천 원미구지회,1사 1경로당 협약식
  • 기사등록 2022-11-21 14:22:02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대한노인회 부천원미구지회(지회장 박창만)은 지난 10월 27일 지회 강당에서 신재구 사무국장 사회로 4개 단체 및 업체와 ‘1사 1경로당 협약’을 체결했다.


1사 1경로당 협약사업은 지역 내 기업이나 단체,업체가 경로당과 지원 협약을 맺고 경로당에 필요한 물품 등을 지속해서 후원하는 사업으로,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 확산과 책임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는 이영주(부천의료 복지사회적기업), 이명희(행복을 나누는 사람들), 윤진경(윤상궁 우리 식품), 장 혁(보름 기장떡) 대표 등 4개 단체 및 업체와 원미2동 소나무 경로당 분회 외 9개소의 경로당과의 결연을 추진하여 협약식을 했으며 앞으로 경로당 환경 개선 및 회원의 복지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4개 단체,업체 ‘부천의료 복지사회적협동조합’(소나무.원미산여자.원미산남자 경로당), ‘행복을 나누는 사람들’(수선화,돌산,동화공원 경로당) ‘윤상궁 우리식품’(조마루,약수 경로당), ‘보름 기장 떡’ (강남공원,농장마을 남자 경로당)는 경로당과 협약을 하였다. 


이번 협약식으로 후원 경로당은 ‘밑반찬 해드리기’, ‘이.미용 ,안마,말벗해드리기’,‘각종취미교실 지도’,‘공연 등 재능기부’,‘건강검진 등 의료서비스’,‘도배.장판, 청소 등 환경개선사업’,‘경로당 위문 물품 제공’,‘기업체 후원사업 및 소일거리제공’등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박창만 지회장은 “이번 협약에 참여해 준 업체와 단체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1사 1경로당 협약사업에 참여하는 관내 기업이나 단체가 많아져 지역사회에 나눔 문화가 더욱 활성화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박철수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15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