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어르신 소득보전으로 활기찬 노후 생활 지원" - 보건복지부 제1차관,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현장방문 - 노인일자리 기관·참여노인 간담회 및 종사자 격려
  • 기사등록 2022-11-21 15:16:28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은 11월 3일 오전 11시 충청남도 공주시에 있는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공주시니어클럽’을 방문하였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은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해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의 기회를 부여하고 소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으로 2022년 9월 기준 17개의 노인일자리 사업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 880여 명의 어르신들이 공주시니어클럽이 운영하는 사업단에 참여하고 있다.


이기일 제1차관은 종이팩 재활용 사업단, 카페·식료품 제조 사업단 등의 현장을 방문하고 노인 일자리 참여 어르신과 담당자 등으로부터 현장 의견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간담회에서 한 해 동안 노인일자리 사업 운영을 위해 노력한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동절기를 앞두고 어르신들의 안전한 사업추진을 당부하였다.


보건복지부는 참여 노인들의 근로 욕구 등을 반영하여 노인에게 적합한 사회서비스형·민간형 일자리를 확충해나갈 계획이며, 참여자의 연령별·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사업계획을 수립하여 민간 취업이 힘든 고령자에게는 공익활동형 일자리가 우선 제공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이기일 제1차관은 이번 현장방문에서 “참여 어르신들의 높은 만족도와 지자체 및 종사자분들의 노고를 느낄 수 있었다.”라고 하면서, “앞으로 노인일자리가 어르신들의 소득보전과 건강 증진 등을 통해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노인일자리 유형을 지속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오혜정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15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