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창만 대한노인회 부천시 원미구지회장, '2024년 신년사' - 모든 회원들의 보금자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터
  • 기사등록 2024-01-04 17:14:03
  • 수정 2024-01-10 13:29:46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갑진년 새해를 맞이하여 원미구 노인회 6천여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박창만 지회장


3년여 기간의 코로나가 끝나고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하에서도 어르신들이 계셨기에 오늘날 좋은 세상이 온 것이라 믿습니다. 과거에는 경로당하면 할 일 없는 어르신들이 모여서 화투놀이나 남의 흉을 보는 공간으로 인식되어 왔으나 이제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어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건강과 레저, 스포츠 등 어르신에게 알맞은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장소로 발전하고 있으며 서로에게 필요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소로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우리 어르신들은 나라와 자식들을 위해 많은 일을 하셨고 공경을 받았으며 받은 만큼 앞으로 우리 후손들에게 더 많은 교훈을 남겨 주시길 바라며 무엇보다 우리 자신이 건강해야 국가와 자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 부천시는 중앙정부의 지원을 받아 정보화시대에 부응하고자 45개 경로당에 실시간 화상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스마트 경로당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는 각 경로당에 화상으로 다양한 실시간 프로그램, 헬스케어, 스마트 팜 등을 진행하는 신개념의 최첨단 경로당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그 숫자를 더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2022년부터 경로당 운영 필수 가전제품 및 가구 등 물품구입 지원업무를 부천시로부터 위임받아 적절한 시기에 맞추어 불편없이 교체해 드렸고, 입식 식탁은 원하는 모든 경로당에 95%이상 지원해 드렸으며 올해는 100% 지원해드릴 계획입니다.

금년에도 부천시에서는 어려운 재정에도 불구하고 경로당 회장님의 활동비와 운영비를 단계적으로 인상해 주셔서 회장님들과 회원님들의 사기 진작과 경로당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시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원미구지회에서는 시내 세종종합병원(인천 계양동 세종병원 포함), 뉴대성종합병원, 다니엘종합병원, 자생한방병원(특수병원,허리,무릎관절), 예손병원, 연세본사랑병원, 인본병원, 서울플렌트치과, 심직현치과 와 장례식장으로는세종병원, 뉴대성병원, 다니엘병원, 부천장례식장, 세일장례식장이 원미구지회와 협력관계를 맺어 회원 가족은 물론 주변인들까지 경제적으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지회에서 배부한 연락처 홍보물을 경로당의 잘 볼 수 있는 곳에 부착하시어 많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홍보 바랍니다.

저는 앞으로 연도내에 지출하지 못하고 남은 경로당 운영비를 연말에 반납하지 않고 이월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계속 협의할 것이며 65세 이상 어르신 시내버스 무임승차제도, 시내공영주차장, 아파트 주차장 등 어르신 전용주차장 신설제도를 부천시에 적극적으로 건의하여 실현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로당 회장님, 회원 여러분 작년 한해동안 물심양면으로 지회를 도와주신 덕분에 저를 비롯한 지회 사무실 직원들은 힘을 얻고 무탈하게 한해를 보냈습니다. 올해는 더욱더 열심히 노력하여 발전하는 원미구지회를 만들 것을 약속드립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158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