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건복지부, 노인 일상생활 지원 강화를 위한 현장 의견 청취 - 이기일 제1차관, 시흥시 소재 노인복지관 방문
  • 기사등록 2024-01-04 17:38:01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이기일 보건복지부 제1차관은 1월 4일(목) 오전 10시 30분, 경기도 시흥시 소재의 시흥시북부노인복지관을 방문해 노인 일상생활 지원 강화를 위한 현장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현장 간담회는 2025년 노인 인구 천만 명 및 초고령사회 진입 등을 앞두고 노화 및 질병으로 인해 식사, 가사, 여가 등 일상 활동을 스스로 해결하기 곤란한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논의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고령자 복지주택 입주민, 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 조식 제공 아파트 종사자 등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분들과 함께 학계 전문가들이 참여한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어르신의 일상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서비스들과 이를 제공하기 위한 효율적 지원체계에 관한 의견을 공유했다.


  보건복지부는 간담회에 제기된 내용들을 포함해 노인의 식사, 여가, 건강 등 다양한 일상 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정책과제를 담아‘노인 일상생활 지원 종합대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기일 차관은 “초고령화에 따른 부양부담 문제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불필요한 입소·입원을 예방할 수 있도록 사전 예방적 돌봄 지원과 일상생할지원을 강화해야 한다”라며, “어르신의 일상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내실 있는 대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구체화하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159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