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동원 경기도 가평군지회장, '2024년 신년사' - “조직 활성화와 어른의 품격을 높이는 해” 되길~
  • 기사등록 2024-01-11 09:32:17
  • 수정 2024-01-11 10:33:45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안녕하십니까?

갑진(甲辰)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4년 갑진(甲辰)년은 60간지의 41번째 해로, 푸른색의 갑과 용을 의미하는 진이 만나 청룡을 의미하는 「푸른 용의 해」입니다.

장동원 지회장십이지 동물 가운데 유일하게 상상의 동물인 용은 우리 전통문화에 등장하는 상서로운 존재로 지혜와 힘 그리고 번영을 상징하는 중요한 생명체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950만 노인 모두가 복 많이 받으시고 청룡이 승천하는 모습과 같이 노인회가 경로당부터 중앙회에 이르기까지 신뢰(信賴)와 신의(信義)를 바탕으로 조직이 활성화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상・하급회간에는 소통을 통해 신뢰를 다지고, 회원 상호간에는 신의를 바탕으로 서로 믿고 즐기며 어른의 품격을 높여가는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주거환경이 발전하는 것에 발맞춰 여가복지시설의 “질”을 개선하고 노인도 디지털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의 배려와 회원님들의 노력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1,000만 노인시대를 맞이하면서 젊은 사람보다 노인이 더 많아지는 사회에서 노인의 역할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이제 젊은이들이 사소할 일에 발목 잡히지 않고 당당하게 세계와 경쟁하여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어른들의 역할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끝으로 건강은 우리의 일상에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건강한 몸이 있어야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고, 새로운 도전에도 두려움 없이 나설 수 있습니다. 행복은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건강한 몸과 마음이 함께할 때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갑진년 새해에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더 행복해지고 어른이 더 큰 보람을 느끼는 한해가 되고, 우리 가평군 관내 모든 어르신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16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