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가정집에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해드려요” - 도 소방본부, 관련 사연 이벤트 실시
  • 기사등록 2024-01-30 17:30:42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확대를 위해 경기소방과 관련한 사연을 보내면 가정집에 소화기와 화재경보기를 설치해주는 ‘주택용 소방시설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벤트는 경기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부모님을 비롯한 어르신께 주택용 소방시설을 선물하고 싶거나 경기소방으로부터 도움받았던 사연, 역대 소방동요대회, 불조심 포스터 대회에 참가(1975년~2010년)한 사연을 보내면 된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면 오는 2월 29일까지 휴대전화로 홍보 포스터에 기입된 큐알(QR) 코드에 접속하거나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누리집(119.gg.go.kr)에서 신청서 서식을 내려받아 전자우편(skjms0000@gg.go.kr)으로 700자 내외의 사연을 적어 보내면 된다. 가까운 소방서에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경기소방은 3월 초 심의를 거쳐 사연 우수작에 선정된 최대 400명에게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아파트와 기숙사는 제외)에 가구당 화재경보기 3개와 소화기, 에어로졸식 소화용구 각각 1개를 설치해 준다.

단, 현장 확인 시 주택용 소방시설이 설치돼 있는 세대는 제외(노후·고장 시 교체 가능)된다.

또한, 우수 사연작 5명과 소방동요대회, 불조심포스터 대회 최초 참여자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담은 기념패 등을 별도로 증정할 계획이다.

지난해 도내 취약계층 31만여 가구에 주택용 소방시설 100% 설치를 마친 경기도소방재난본부는 올해도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확대를 위해 도민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165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