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노인회 연천군지회 노인자원봉사자 필수교육 진행
  • 기사등록 2024-05-08 09:59:33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대한노인회 경기 연천군지회(지회장 정남훈)는 지난 4월1일부터 4월23일까지 8개 봉사단을 찾아가는 교육으로 2024년 노인자원봉사자 160명 전원 필수교육을 진행했다.

노인자원 봉사자들은 사전 필수교육을 받기 위해 한 명도 빠짐없이 교육에 전원 참석하였다

이날 강의는 김미숙 사무국장이 노인자원봉사의 활동 목적과 자원봉사자의 자세에 대해 교육하였고, 2024년도 개정된 내용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을 하였다, 또한 봉사활동 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수칙을 지킬것을 교육하였다. 

이어서 소양 교육으로 사회적 이슈인 보이스피싱에 대해 피해사례를 자세히 설명하여, 피해를 입는 어르신이 없도록 당부하였다. 

신서면 도신리봉사단 마지막날에는 박영희 경기북부센터장이 직접 방문하여 자원봉사자의 특성 과 자원봉사자의 자세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고, 안전에 유의하고 사고예방에 힘써서 사고없이 즐거운 마음으로 임해달라 하였다.

필수교육을 마친 봉사단은 4월부터 11월말까지 각 봉사단별로 월1회이상, 1회1시간이상 꽃길가꾸기, 공원관리, 지역사회봉사활동 등을 진행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17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