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지회 3분기 자문위원 간담회 개최 - 자문위원장 여초스님
  • 기사등록 2019-08-05 17:37:08
  • 수정 2019-08-05 17:49:27
  • 천병선 기자 기자
기사수정

대한노인회 의왕시지회(지회장 윤우태)는 지난 729일 오전 11시 지회 2층 강당에서 ‘3분기 자문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 윤우태 지회장과 자문위원장 여초스님(좌)


의왕시지회 자문위원회(위원장 여초스님)28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지난 49일 자문위원 위촉식에 이어 제3분기 간담회가 박흥찬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 김정숙 자문위원이 위촉장을 받고 있다.


▲ 유기상 자문위원이 위촉장을 받고 활짝 웃고 있다.


이날 김정숙, 유기상 자문위원이 새로 임명돼 위촉장을 받았다.

자문위원회는 분기별 간담회를 통해 위원 간 정보를 교환하고 지회에 정책을 제안하며, 지회 운영에 대하여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등 지회에 물심양면 지원을 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윤우태 지회장은 자문위원을 선정할 때 노인복지에 대한 식견을 가지신 분 가운데 지역별 안별을 고려하여 모셨다고 말했다.

자문위원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대부분 경로당 회장을 역임하신 경험이 있으신 분들과 지역 유지들로 구성됐음을 볼 수 있다.


▲ 윤우태 지회장


윤우태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문위원들은 의왕시지회의 천사님들이시다고 치하하고, “경로당 회장을 역임하셨던 분들과 지역에서 덕망이 깊은 어르신들을 우리 자문위원으로 모시게 됐다우리 지회가 전국에서 제일 모범 지회로 칭송 받을 수 있도록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 주시고 지회의 각종 행사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권유하고, 이제 본격적인 장마와 무더위가 시작될 텐데 건강에 유의하시길 당부했다.


▲ 자문위원장 여초스님


자문위원장이신 여초스님은 자문위원장으로 세워 주셔 감사드린다. 그동안 봉사만 하면서 살다 이렇게 여러분들과 함께 의왕시지회 자문위원단에서 또 다시 봉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나이가 들면 팔, 다리, 어깨 성한 곳이 없기 마련이지만 마음이 아프면 모든게 다 아프게 된다. 그러므로 우리 모두 청춘이다 생각하시고 친구를 많이 사귀어 즐겁고 행복하게 사시기 바라며, 항상 마음만은 밝게 하고 건강하며 행복하게 잘 지내시길 바란다며 인사했다.

박흥찬 사무국장으로 부터 지회의 일정과 내용을 보고 받은 후 간담회를 마쳤다.

28명의 자문위원들은 의왕시지회의 기둥 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진다.

〔취재 천병선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2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