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수용 구리시지회장 취임식 성대히 마쳐 - 노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터 - 노인회 화합을 위하여 열심히 소통하며, 소외 없는 노인회 만들어 가겠다
  • 기사등록 2019-08-07 17:31:55
  • 천병선 기자 기자
기사수정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지회장 장수용)는 지난 3일 구리시인창농협 9층 스칼라티움홀에서 11대 구리시지회장 취임식을 거행했다.


▲ 장수용 지회장 취임식장


장수용 지회장을 비롯하여 이종한 경기도연합회장, 김진성 가평군지회장, 김성보 동두천시지회장, 이채용 양주시지회장, 김호일 서울시연합회 명예회장, 안승남 구리시장, 서형렬 · 임창열 도의원, 안영기 구리문화원장, 임귀수 민주평통자문회의 구리시협의회장, 유성연 여성단체협의회 구리시지회장, 강예석 구리시체육회 수석부회장, 이수원 주민자치협의회장, 함정현 대한적십자봉사회 구리시협의회장, 김춘자 전몰군경미망인회 구리시회장, 이승우 무공수훈자회 구리시회장, 한기장 6.25참전국가유공자회 구리시회장, 박희성 월남참전자회 구리시회장, 손남숙 시각장애인연합회구리시회장, 최점수 구리농업협동조합장, 강광섭 구리시의회 의정동우회장, 허봉운 지방행정동우회장, 문철훈 구리시자원봉사센터장, 신재옥 구리시청소년수련관장, 구시시지회 부지회장, 감사, 이사, 경로당 회장, 지역 단체 기관장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인기 사무국장의 사회로 제1부 식전공연, 2부 기념식, 3부 점심식사 순으로 3시간여에 걸쳐 진행됐다.


▲ 주요 내빈 케익 절단


식전공연에는 변영만 씨의 색소폰 연주, ‘잔치국수, 사랑은 논스톱등으로 잘 알려진 가수 나일강 씨의 가요, 홍혜경 팀의 난타, 이경희 팀의 한국무용, 원촌경로당 봉사팀의 민요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참석한 모든 분들의 환호와 박수갈채를 받았다.


▲ 장수용 지회장


장수용 지회장은 취임인사를 통해 초여름임에도 불구하고 바쁜 길 마다않고 참석해 주신 내빈 여러분께 깊은 감사인사 드린다.”고 인사하고, “오늘 축하해 주시기 위해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셨는데 일일이 다 호명할 수 없음을 헤아려 주시고, 참석해 주신 내외귀빈 여러분과 대의원 여러분들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 올린다. 오늘 참석한 모든 분들께 제 마음의 꽃을 달아드리고 싶어 가슴에 한 송이 꽃을 달아드렸다.”저는 노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을 위해 내건 공약 사항들은 임기동안 빠짐없이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또한 시와 시의회는 경로당 회장님들에게 지급되는 활동비를 올려 주시고, 12일 대의원 연수를 다녀 올 수 있는 비용 또한 반영해 주시기를 바란다.”, “제 생애 마지막 봉사라는 마음으로 구리시지회 발전과 노인회 화합을 위하여 열심히 소통하며 소외되는 일 없는 노인회, 화합하는 노인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다짐했다.


▲ 안승남 구리시장


안승남 구리시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 구리시에 노인 인구가 23,773명으로 전체 인구의 11.7%인데 장수용 지회장을 비롯한 여기 참석하신 어르신들께서 우리 시 모든 노인들을 다 어우르고 아우르며 챙겨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이 자리에는 안계시지만 전임 지회장이신 신원철 지회장님과 임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구리시의 모든 어르신들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여러분들께서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장수용 지회장님과 함께 구리시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신나고 재미있고 안전, 건강, 일자리를 위해서 무한한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 이종한 경기도연합회장


이종한 연합회장은 축사에서 먼저 장수용 지회장님의 취임을 축하하며, 안승남 구리시장과 도의원, 내빈들께 173만 경기도 노인을 대표해 감사드린다.”고 인사하고, “옛 성현 순자께서 말하기를 능당일인이천하취(能當一人而天下取)라고 했다, 즉 이 세상은 능통하고 훌륭한 지도자가 앞에 있어야 천하를 얻을 수 있다는 의미이다. 그동안 장수용 지회장이 봉사와 헌신으로 살아 오셨기 때문에 이제 구리시 129개 경로당을 살맛나는 복지 노인의 삶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리라 믿는다.고 당부하고, “효는 백행지원(百行之源)이라 했다. 효를 하게 되면 내가 받게 돼있다. 효를 생활화하기 바란다.”며 치하했다.

신임 임원으로 부지회장에 천기웅, 최현준 님이, 이사에는 김용덕, 노승윤, 유오례, 이인갑, 이종열, 정순희, 정택인, 한상옥, 황영호 님이, 감사에는 김용현, 허봉운 님이 각각 선임됐다.


▲ 신임 경로당 회장에게 등록증을 교부했다..


또한 새로 선출된 수택주공경로당에 박영국 회장, 인창더샵2경로당에 노옥순 회장이 각각 등록증을 받았다.


▲ 장수용 지회장 가족이 축하 꽃다발을 드리고 기념 촬영


▲ 장인기 사무국장이 취임식을 진행했다.


▲ 지회장기가 입장하고 있다.


장수용 지회장은 1943년 생으로 인하공대 전기공학과 졸업 밀알교회 초대 장로 영등포, 의정부, 수원교도소 교화위원 민주평통 자문위원 구리시청 시정발전위원 구리실버경찰봉사대 동구지구 대장 대통령, 경기도지사 표창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많은 봉사활동을 했다.

취재 천병선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2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