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왕시지회 1사1경로당 협약식 가져 - 활기차고 아름다운 노년의 삶을 위해 협약해 주신 기관에 감사드린다 - 부양받던 어른에서 사회에 책임지는 어른으로 거듭날 것 - 노인전용 목욕탕 신축 30억원의 도예산 확보
  • 기사등록 2019-09-02 15:27:49
  • 천병선 기자 기자
기사수정

대한노인회 의왕시지회(지회장 윤우태)는 지난 27일 오후 2시 지회 2층 강당에서 ‘11경로당 협약식을 개최했다.


▲ 협약식을 마친 후 기념촬영


윤우태 지회장을 비롯하여 김상돈 의왕시장, 신창현 국회의원 부인 조성은 여사, 황성진 수석부지회장, 이종훈 아름채노인대학장, 자문위원장 여초스님, 권오규 과천 의왕 당협위원장, 지회 임원, 협약사 대표, 경로당 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박흥찬 사무국장 사회로 진행됐다.

11경로당 협약 사업은 2017년 대한노인회 경기도연합회에서 각 지회별로 지역 내 기업 및 단체 등과 경로당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형성하여 지역사회를 통합하고, 효 문화를 확산함으로써 고령화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자 추진한 사업이다.


▲ 윤우태 지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윤우태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평소 어르신들을 섬기는 마음씨가 남다른 각 기관 대표님들을 모시고 경로당 협약식을 갖게되어 정말 고맙게 생각한다고 인사하고, “노년의 활기차고 아름다운 삶을 위해 선뜻 사랑의 손을 내밀어 주신 기관 대표자님께 심심한 감사의 말씀 드린다. 지금까지 부양만 받던 어르신에서 이제 사회를 책임지는 어르신으로 거듭날 것이며, 아름답게 미풍양속을 계승하는 큰 힘이 될 것이다. 또한 어르신들은 더욱 행복하고 보람되며 윤택한 생활을 하게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하고, “저 역시 어르신들이 신바람 나는 행복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김상돈 시장님께서 어르신들을 섬기는 마음씨가 남다르다고 생각한다. 각 경로당에 주치의 제도를 전국 최초로 시행해 주셨고 치매 안심센터도 보건소에 개설해 주셨으며, 노인전용 목욕탕을 신축하기 위해 30억원의 도예산을 확보해 주셨다고 소개하고, “의왕시는 어르신들의 행복한 도시로 변화하고 있다. 협약을 통해 서로 협력하고 더욱 발전하는 의왕시가 되길 희망한다고 인사했다.


▲ 김상돈 의왕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김상돈 시장은 축사에서 오늘 경로당괴 지역 기관들이 협약식을 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고 인사하고, “우리사회가 고령화 사회로 가면서 노인복지에 대해 국가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가 책임의식을 가져야할 시기라 생각한다. 솔선수범해 주시는 관계 기관 대표님들께 감사드린다. 신바람 나는 경로당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는 있지만 민간 부문에서 관심을 가져 주시고 지원해 주심으로 인해 어르신들이 훨씬 더 행복하고 신바람 나는 경로당이 되리라 확신 한다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치매안심센터도 만들고 경로당 주치의 제 도입을 통해 경로당을 순회하면서 어르신들의 건강을 진료해 드리고 있으나, 민간에서 관심을 가져주심으로 어르신들의 행복 체감도가 훨씬 높아지리라 생각한다고 치하하고, “의왕시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께서 더욱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 협약서를 들어 보이며 기념촬영


의왕시지회는 2017년에 10개소, 201814개소에 이어 올해 21개소가 협약을 마쳐 45개소가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사로는 새에덴교회(담임목사 김영국)가 반도보라1단지 경로당(회장 최만득), 반도보라2단지 경로당(회장 이일갑), 상록아파트 경로당(회장 이춘선)과 협약을 했고, 의왕중앙교회(담임목사 황인찬)는 무궁화선경아파트 경로당(회장 정인자), 삼호백조아파트 경로당(회장 김진수), 삼신9차아파트 경로당(회장 심금자)과 협약, 부곡장로교회(담임목사 차장현)는 삼동 경로당(회장 곽정업), 새천년미주아파트 경로당(회장 윤일순)과 협약, 부곡제일성결교회(담임목사 유병욱)는 장안주공아파트 경로당(회장 윤기호), 대우장미아파트 경로당(회장 박규태)과 협약, 예은교회(담임목사 이영학)는 모란아파트 경로당(회장 양인순), 오전본동 경로당(회장 임도춘)과 협약, 용화사(주지스님 연규)는 대원칸타빌1단지 경로당(회장 이종만), 대원칸타빌2단지 경로당(회장 손기옥)과 협약, 신협동부지점(지점장 추한성)은 대우이안아파트 경로당(회장 이오복), 우성4차아파트 경로당(회장 이재하)과 협약, 우리사무기(대표 윤명오)는 민들레이삭아파트 경로당(회장 윤옥순), 장수 경로당(회장 박매암)과 협약, 도원건업(대표 김종수)는 모락아파트 경로당(회장 김덕일)과 협약, 조은애드(대표 목진철)는 고천2통 경로당(회장 박영호)과 협약, 지은문구(대표 김문희)는 우성2차아파트 경로당(회장 김영분)과 협약하는 등 관내 경로당 1~3곳과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사들은 자매결연 맺은 경로당에 물심양면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관내 기업들이 상호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지회장실에서 김상돈 시장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윤우태 지회장

취재 천병선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21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