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 권선구 은빛어르신 노래자랑 성대히 마쳐 - 노래를 통해 기뻐하고 서로 정을 쌓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 경로당의 명예를 걸고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길
  • 기사등록 2019-11-08 09:45:20
  • 천병선 기자 기자
기사수정

대한노인회 권선구지회(지회장 이종화)()은빛사회복지발전협의회(이사장 혜성 큰스님)는 지난 17일 오후 1시 권선구청 대강당에서 ‘2019 권선구 은빛어르신 노래자랑행사를 성대히 개최했다.

▲ 2019 권선구 은빛어르신 노래자랑 모습

이종화 지회장, 혜성 큰스님을 비롯하여 이택용 권선구청장,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 백혜련 국회의원, 이필근 도의원, 조미옥, 유재광, 윤경선 시의원, 정진석 수여성병원 원장, 송현재 서호새마을금고 이사장, 백해산 패밀리포토하우스 대표, 김병문 수석부회장, 권선구지회 각 경로당 회원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신호정 은빛사회복지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의 사회로 식전행사, 개회식, 노래경연, 초청가수 공연, 시상, 행운권 추첨 등 4시간여 동안 열띤 경연이 펼쳐졌다.

▲ 이종화 권선구지회장

이종화 지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오늘 어르신 노래자랑을 통해 권선구 어르신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 뵙게 되어 반갑다고 인사하고, “특히 이 행사를 지원하시고 노인들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헌신 봉사하시는 혜성 큰스님, 터를 닦아주신 이필근 도의원(전 권선구청장), 송현재 이사장님을 비롯한 후원해 주신 각 기관 대표님들 대단히 고맙다며 오늘 하루 즐거운 날 되기를 바라면서 간단히 개회사에 갈음했다.

▲ 혜성 큰스님

혜성 큰스님은 축사에서 수원 4개 구 중에서 권선구가 처음으로 은빛어르신 노래자랑을 시작하게 된 것은 전 구청장이셨고 현재 경기도의원이신 이필근 의원께서 처음 만들어 주신 덕분에 4회째를 맞게 됐다고 소개하고, “국정에도 바쁘실 텐데 참석해 주신 백혜련 국회의원, 이택용 권선구청장님께도 감사드린다. 오늘 참여해 주신 여기 계신 모든 어르신들 정말 고맙다해를 거듭할수록 풍성한 대회가 된 것은 수원농협, 서호새마을금고, 수여성병원 등 많은 기관들이 어르신들을 위해 매 해마다 아낌없이 협찬해 주신 덕분으로 노래를 통해 기뻐하고 서로 정을 쌓는 소중한 자리가 된 점,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 큰 절을 올리자 참석한 모든 분들께서 우레와 같은 박수로 화답했다.

▲ 이택용 권선구청장

이택용 권선구청장은 이 대회를 준비해주신 혜성 큰스님과 이종화 지회장님,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님, 그리고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늘 건강한 노후 보내시길 바란다며 간단히 인사했다.

▲ 백혜련 국회의원

백혜련 국회의원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응원전이 대단한 것 같다. 각 경로당의 명예를 걸고 그동안 갈고 닦은 노래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셔서 좋은 성적 내시길 바란다. 특히 이 대회를 준비해주신 이종화 지회장님과 혜성 큰스님께도 깊은 감사드린다. 이제 조석으로 제법 서늘한 계절이 왔다. 특히 환절기에 건강 유의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기원한다며 축사에 갈음했다.

▲ 신호정 사무국장

심사위원장에는 정도진, 위원에 이도순, 임규완, 홍명숙 님이 공정한 심사를 위해 수고해 주셨고 심사 결과 대상에는 안수녀(영조아파트경로당) 어르신이 상패와 부상으로 칼라 TV, 금상은 신종호(세화경로당) 어르신이 상패와 부상으로 압력밥솥을, 은상(2)은 김정빈(강남아파트경로당), 서석희(GS아파트경로당) 어르신이 상패와 부상으로 삼성청소기를, 동상(2)에는 배종수(벽산아파트경로당), 이기희(칠보마을6단지아파트경로당) 이르신이 상패와 부상으로 에어프라이기를 받는 영예를 안았으며, 인기상(3) 방명일(벌터경로당), 박원호(입북경로당), 박찬석(센트라우스경로당) 어르신에게 상패와 와이드그릴이 수여됐고, 우수상(9)에는 최병숙(대한아파트경로당), 김영애(LG빌리지아파트경로당), 변옥선(분회경로당), 모연순(칠보9단지아파트경로당), 송영상(미영경로당), 박금숙(안용경로당), 김복규(SK경로당), 홍명오(권선자이아파트경로당), 이춘자(평동경로당) 어르신이 고급냄비를 받았으며, 응원상에는 1등 서둔동팀, 2등 호매실동팀, 3등 구운동팀이 각각 차지했다.

▲ 안수녀 어르신 대상을 수상했다.


▲ 신종호 어르신이 금상 수상

올해에도 수원농협, 서호새마을금고, 수여성병원, 패밀리포토하우스, 훈장골, 명가정에서 다양한 상품과 물품을 후원했고, 시립 탑고을 어린이집 어린이들이 부채춤을 추며 깜찍한 무용공연을 하자 참석한 모든 분들이 우레와 같은 박수갈채와 환호를 보냈다.


▲ 시립 탑고을 어린이집 식전 공연


▲ 가수 채리나 공연

▲ 응원하는 모습

4회째를 맞는 권선구 은빛어르신 노래자랑을 준비한 혜성큰스님은 매년 권선구청장님의 배려로 이렇게 좋은 장소에서 어르신들을 모시고 노래자랑 경연대회를 갖게 되어 무척 기쁘다해를 거듭할수록 더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해 주고 계셔 고맙다고 인사하고, “이 행사를 위해 물심양면 협찬해 주신 각 기관 대표자님께 머리 숙여 감사인사 드린다초고령사회로 치닫고 있는 우리나라의 어르신들이 좀 더 행복하고 살기 좋은 나라가 될 수 있도록 정부나 지자체가 노력해주고 있는데 대해 늘 감사한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행운권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받아들고 귀가하는 어르신들의 만면에 웃음이 넘쳐나는 즐거운 하루였다.

취재 천병선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2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