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 은빛장학금 전달식 개최 - 수원시 4개 노인지회 84명의 어르신 및 학생들에게 장학금 수여 - 경로효친 사상을 중시하는 도시답게 어르신들을 잘 섬기겠다 - 김학열, 이강충, 조문선 어르신에게 장수상 수여
  • 기사등록 2019-11-08 15:46:08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은빛사회복지발전협의회(이사장 혜성 큰스님)가 주최하고 수원시와 대한노인회 수원시 권선구지회, 장안구지회, 팔달구지회, 영통구지회가 후원하는 ‘2019 은빛장학금 전달식이 지난 22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거행됐다.


▲ 은빛 장학금 전달식 모습


혜성 큰스님을 비롯하여 이종한 경기도연합회장, 이종화 권선구지회장, 정관희 장안구지회장, 이병학 팔달구지회장, 김열경 영통구지회장, 김진표, 백혜련 국회의원, 조미옥 수원시의회 의원, 권찬호 수원시 복지여성국장, 염규종 수원농협조합장, 조철상 민주평통 수원시협의회장, 한풍교 정무위원장, 신상일 캄보디아 지부 임원, 최은식 고문, 안산, 의왕, 팔달, 평택시에서 오신 스님과 내빈, 수상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호정 은빛사회복지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의 사회로 축하공연, 캄보디아지부와 자매 결연식, 국민의례, 경과보고, 장학금 전달식, 대회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2시간여에 걸쳐 진행됐다.


▲ 혜성 큰스님


혜성 큰스님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함께 해주신 김진표, 백헤련 국회의원님과 이종한 연합회장, 이종화 권선지회장, 정관희 장안지회장, 이병학 팔달지회장, 김열경 영통지회장님, 그리고 수상자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와 축하드린다. 원래 우리가 가지고 온 것이 없이 태어났기 때문에 저 또한 가지고 있는 모든 것 내려놓고 가기로 했다. 수원은 효의 도시이다. 경로효친 사상을 중시하는 도시답게 어르신들을 잘 섬기고 내년도에도 더 많은 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했다.


▲ 이종한 연합회장


이종한 연합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유불가망자요, 유불가불망자(有不可忘者, 有不可不忘者), 즉 잊지 말아야 할 일이 있고, 잊어서는 안 되는 일이 있다고 했다. 우리가 받은 은혜에 대해서는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 오늘 노··청 균형 있게 안배해서 장학금을 드린 것 같다. 60년대 우리나라 GNP70불 시대에서 현재 3만불 시대로 발전한 것은 우리가 헐벗고 굶주려 가면서 자식들을 가르친 결과라 생각한다. 오늘 장학금은 정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볍씨 한 알이 땅에 떨어져 1,560개의 쌀로 재 탄생한다는 진리가 오늘 여러분에게 적용되리라 생각한다며 축하의 말을 전했다.


▲ 권찬호 수원시 복지여성국장


권찬호 수원시 복지여성국장은 축사에서 은빛사회복지발전협의회가 2014년 권선구를 시작으로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 전달식을 해 오고 있다가 점차 어르신들까지 대상을 넓혀 실시하고 있다. 작년부터 우리 수원시와 협약을 맺어 수원시 전역으로 확대 실시하게 됐다고 소개하고, “혜성 큰스님께 깊은 감사드린다옛날 어려운 시절에는 개천에서 용이 난다는 말이 있었다.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이런 기회를 통해 희망의 새싹을 키우고, 미래의 꿈을 이루기를 기대한다. 또한 노인대학에 재학하시고 계신 모범적인 어르신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한 것으로 알고 있다. 축하드린다며 축사에 갈음했다.


▲ 김진표 국회의원


김진표 국회의원은 혜성 큰스님께서 이처럼 어르신들께 흔쾌히 장학금을 지급하시는 걸 보니 우리 수원이 효원의 도시라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자리인 것 같다. 얼마 전 노인대학에 다니는 분들께서 작품 활동 한 것을 전시회를 통해 매각해 수원시의 복지기금으로 전달하는 행사가 있었다고 소개하고, “이런 모든 것이 수원을 더욱 살기 좋은 도시, 아름다운 도시로 만들어 가고 있다라는 생각이 든다며, 남을 위해 자신의 것을 내 놓는 고귀한 행동을 높이 치하했다.


▲ 백혜련 국회의원


백혜련 국회의원은 은빛사회복지발전협의회가 지역사회발전을 위해 날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어르신들에게 장학금을 드리는 것은 전국에서 유일하지 않나 생각한다. 어르신들께 꿈과 희망을 주는 장학금이라 생각한다. 또한 은빛사회복지발전협의회가 수원시 4개 구 전역에서 은빛어르신 노래자랑도 하고 있다. 정말 흥이 절로 나는 어르신들 흥의 잔치인 것 같다. 특히 장수상을 받으신 어르신들께서는 100세 까지 건강하시기를 바라고, 장학금을 받은 모든 분들 축하드린다며 축사에 갈음했다.


▲ 캄보디아지부와 자매결연


한편, ()은빛사회복지발전협의회가 ()한국노인복지중앙회 캄보디아 지부와 국제적인 복지증진과 학술 교류를 하기로 하고 자매 결연을 맺었다.


▲ 권선구지회 소속 장학금 수상자


▲ 장안구지회 소속 장학금 수상자


▲ 팔달구지회 소속 장학금 수상자


▲ 영통구지회 소속 장학금 수상자


이번 장학금 수여 행사는 ()은빛사회복지발전협의회가 수원시와 협약하여 6번째로 수원시에서 추천한 초,,고 학생과 수원시 4개구 노인지회와 5개 노인대학에서 추천한 우수 노인 학생, 수원 농협과 4개 구청에서 추천한 장수어르신, 불교중앙연구원에서 추천한 분 등 84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김학열, 이강충, 조문선 어르신이 장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마지막으로 지회 발전을 위해 써 달라는 의미에서 권선, 영통, 장안, 팔달 지회에 활동비를 지원했다.


▲ (좌)이종한 연합회장, 이종화 권선지회장, 정관희 장안지회장, 이병학 팔달지회장, 김열경 영통지회장


취재 천병선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2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