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노인회 동두천시지회(지회장 김성보)는 3월 27일 노인회관 3층 강당에서 “2026년도 노인자원봉사활성화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노인자원봉사자 필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박형덕 시장, 김승호 시의회의장, 임상오 도의원, 신명균 사회복지과장 등의 내빈과 박영희 경기북부자원봉사센터장 및 김성보 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고승옥 사무국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김병유 참여자의 노인강령낭독, 지회장, 시장, 시의장의 인사말, 기념촬영에 이어서 진행된 안전교육은 동두천경찰서 김혜리 경장의 ‘봉사자 안전교육. 박영희 센터장의 ’노인자원봉사 활성화사업 안내 및 봉사활동 유형의 소개 및 질의 응답의 순으로 진행됐다.
동두천시지회 봉사단은 5개 봉사단 100명의 어르신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환경보호 활동 및 교통안전 게몽 및 지도, 친환경 수세미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다.
박형덕 시장은 “자원봉사를 통해서 노인지회의 위상을 높이고 일정부분 지역사회를 책임지고 선도 하는데 박수를 보낸다”며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활동해 주시길 바란다”고 했으며, 김성보 지회장은 “3월31일 지회장 3선 임기를 마치며 그동안 격려와 사랑으로 보듬어 주신 경로당 임원들과 회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지원봉사활동을 통해 활기찬 노후를 보내시길 응원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