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원시 권선구지회 노인지도자대회 성대히 마쳐 - 김병문 수석부회장이 중앙회장상을, 송정환, 이병문, 정현숙 님이 경기도연… - 종은 자기 몸을 때려서 아름다운 소리를 내고, 촛불은 자기 몸을 태워서 주…
  • 기사등록 2020-01-09 10:43:11
  • 천병선 기자 기자
기사수정

대한노인회 수원시 권선구지회(지회장 이종화)는 지난 123일 오전 10KT 루클라비 8층 대강당에서 21주년 창립기념식 및 노인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 창립기념 및 노인지도자대회 내빈들


이종화 지회장을 비롯하여 김진표, 백혜련 국회의원,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 이필근, 황대호, 김직란 도의원, 이택용 권선구청장, 정원노 전 권선구지회장, 은빛복지법인 이사장 혜성 큰스님(지회 고문), 최찬식 나누리 대표(지회 고문), 김길태 지회 고문, 송현재 서호새마을금고 이사장, 박상웅 수원농협 상임이사, 정진석 수여성병원 원장, 김정환 수원시 게이트볼협회장, 이정관 훈장골 대표, 조광복 권선사랑회 회장(경로당 회장), 박대신 다인병원 경영이사, 민한기 자문위원회 위원장, 김경숙 자문위원회 감사, 신현자 서호노인복지관장, 임택명 전 권선노인대학장, 김병문 지회 수석부회장, 김만태, 엄주창, 김석채 부회장, 정영일, 송정환 지회 감사, 차영부 권선 노인대학장, 각 동 동장, 각 경로당 회장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영돈 사무국장 사회로 식전 공연,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시상, 기념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3시간여에 걸쳐 진행됐다.


▲ 이종화 지회장


이종화 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그동안 권선지회를 아껴주시고 사랑해 주시며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수원시와 수원시의회, 경기도의회, 국회의원님을 비롯한 각 기관 대표님들의 성함을 일일이 거명하며 감사 인사하고, 행복한 경로당을 만들기 위해 헌신적으로 이끌어 주신 경로당 회장님, 사무장님께도 감사드린다고 인사하고, “질서와 예절이 상실되면 1등 문화민족이 될 수 없다는 말이 있다. 우리 노인들이 젊은이들을 이끌면서 모범을 보이고 가정의 가장으로서 모범을 보였으면 좋겠다. 종은 자기 몸을 때려서 아름다운 소리를 내고, 촛불은 자기 몸을 태워서 주위를 밝게 해준다고 한다. 여기 모이신 모든 분들, 종과 촛불과 같은 헌신적인 철학으로 이 나라가 발전하고 우리 후손들이 살아갈 이 나라를 가꾸고 발전되도록 노인들이 사회를 책임지고 국가에 이바지하는 다짐을 했으면 좋겠다며 기념사에 갈음했다.


▲ 이택용 권선구청장


이택용 권선구청장은 염태영 수원시장을 대신한 격려사에서 그동안 경로당 운영 발전과 어르신들의 권리 신장을 위해 애써주신 이종화 지회장님과 경로당 회장님들께 감사의 말씀 올리며, 염태영 시장님의 격려의 말씀을 전하고자 한다고 인사하고 어르신들은 우리사회의 뿌리이자 버팀목이시다. 어르신들은 수원의 살아있는 역사이자 근원이시다. 전쟁의 고통에서도 경제성장과 민주화를 이루며 수원의 70년을 이끌어 오셨다. 그 마음에 존경과 고마움으로 보답하겠다. 어르신들의 삶을 귀하게 여기고 노인지도자들의 경륜과 지혜도 경청하겠다. 지난 70년을 늘 그래왔듯이 이 도시의 손길이 미치지 못한 곳에서 도시가 다 못한 일을 함께 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 어르신들이 행복해야 가정도, 사회도 행복해진다. 긴 세월 애써주신 노력에 감사드리며 늘 건강하시길 희망한다고 인사했다.


▲ 김진표 국회의원


김진표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권선구지회 창립 21주년을 축하한다. 저는 권선구 국회의원으로서 끝날 때까지 열심히 봉사하겠다. 어르신들이 지역의 어른으로서 권선구가 살기 좋은 동내가 될 수 있도록 많이 지도해 주시고 애써 주셔서 늘 감사하게 생각한다. 오늘 많은 분들이 참석하셨는데 정담도 나누시고 맛있는 음식도 드시면서 즐겁고 명랑한 시간, 한 해 잘 마무리하시길 바란다. 새해 더욱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며 축사에 갈음했다.


▲ 백혜련 국회의원


백혜련 국회의원은 올 한해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이 권선구를 위해 수고하신 분들이라 생각한다. 우리 어르신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교통과 의료 문제인 것 같다. 신분당선은 연말 예비타당성 발표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좋은 결과 있으리라 생각한다. 서수원 종합병원 또한 계획대로 잘 진행되고 있어 내년에 착공이 가능할 것 같다. 앞으로 권선지역에서도 종합병원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며 올 한해 잘 마무리하시고 건강 또한 유의하시기 바란다고 인사했다.


▲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은 오늘 수상하신 어르신 축하드리고 후원해 주신 분 모두 감사드린다. 내년에도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한다며 큰 절로 대신했다.

이 밖에도 이필근 도의원, 최찬식 고문, 혜성 큰스님, 민한기 자문위원장, 송현재 서호새마을금고 이사장 등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졌다.


▲ 김병문(우측) 부회장, 송정환(우두번째) 감사 등


시상에서 김병문 수석부회장이 중앙회장상을, 송정환, 이병문, 정현숙 님이 경기도연합회장상을 수상했고, 수원시장상에 김상훈, 박석철 님, 권선구청장상에 이명덕, 김선자 님, 수원시의회 의장상에 이병창, 박호국 님, 지회장 표창에 이한자, 김병곤, 신제환, 김종하, 윤경식, 최관순, 최영순 님, 지회장 감사장에 강희욱, 최수정 님, 지회장 감사패에 송현재, 박대신, 염규종 님, 지회장 공로상에 최동구, 김길태, 박춘길, 윤집, 김순환, 지재열 님이 지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혜성 큰스님이 축사를 하고 있다.


수원시 권선구지회는 1998123일 설립되어 이근환 회장(초대,2) 취임했고, 199942일 제1기 지회 부설 노인대학 개강, 2004년 정원노 회장(3,4) 취임, 2012년 이종화 회장(5,6) 취임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권선구에는 176개 경로당에 등록된 회원수가 7,873명이며, 지회장기 게이트볼대회, 한궁대회를 개최하였고, 권선구청장배 어르신 바둑·장기 대회, 그라운드 골프 대회, 수원시 생활체육대축전 그라운드 골프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또한 질서봉사대 발대식, 그린환경봉사대 발대식 등 각종 봉사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는 모범 지회이다.


▲ 송정환 감사, 이종화 지회장


▲ 수상자들


▲ 수상자들


▲ 감사패 수상자들, 송현재 이사장(우측)


취재 천병선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26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