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진연 도의원, 2020년 평생교육국 및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행정사무감사 - “청소년사업을 제대로 추진할 수 있는 인적개발에 대한 고민 필요”
  • 기사등록 2020-11-09 17:17:13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이진연(부천7, 더민주) 의원은 9(), 평생교육국 및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행정사무감사에서 청소년과의 수탁 사업 중 대다수가 일부 기관에 집중된 것과 청소년활동진흥센터의 수탁기관 선정 과정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했다.


▲ 이진연 도의원


이진연 의원은 “2020년 기준 청소년과 사업 25건 중 11개 사업이 대건청소년회와 수탁계약을 맺은 사업으로, 일부 기관과 44%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도내 청소년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기관 공모 시 지원에 응모하는 단체가 많지 않아, 공모과정에서 대다수의 사업이 대건청소년회로 추진됨은 이해하나 일부 기관과의 과도한 사업 추진은 장기적인 사업 운영 방향에 고민이 필요한 사항이라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청소년사업을 할 수 있는 도 자체인력, 단체, 기관 등이 부족하다면 청소년사업을 직접 할 수 있는 인적자원 개발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것이며, 청소년 사업을 제대로 추진하지 못할 시 이에 대한 사업조차 일몰시키는 것 역시 하나의 방법이다고 말했다.

또한 이 의원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위탁 기관 심의 시 센터의 비전, 목적, 목표 등 자료에 대해 청소년에 대한 고민이 있는 가라는 의문이 들었다라며 위탁을 받는 과정에서 대건청소년회만 참석하고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참석하지 않는 등 위탁 받는 자와 운영하는 자간의 소통이 없는 과정에서 나타난 자료 부실이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어 뿐만 아니라 센터에서는 처음에는 위탁과정에서 관련 자료를 작성했다고 답변을 하였음에도, 이 후에는 위탁 과정에 문제가 생겨 자료를 작성하지 않는다고 답변하는 등 위탁받는 입장에서 제대로 된 내용도 인지하지 못한 채 오늘 행정사무감사에 참석한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도에서 경기도청소년재단을 고민하고 있는 만큼 제대로 된 인력으로 청소년사업을 고민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여, 단순히 예산을 사용하는 것에만 의미를 두는 것이 아닌 청소년사업의 목적을 찾아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만족할 수 있는 사업이 추진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29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