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노인회, 경로당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한 공기청정기 지원사업 업무 협약 MOU 체결 - “경로당을 더 안전하게, 깨끗하게”
  • 기사등록 2021-08-04 11:43:31
  • 천병선 기자 기자
기사수정

2021년 8월 3일(화) 오후 2시 대한노인회 중앙회 3층 회의실에서 대한노인회와 ㈜오빌바이오 양 기관은 경로당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한 공기청정기 지원사업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 김정권 오빌바이오 대표와 김호일 대한노인회장


이날 체결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으며, 대한노인회에서는 김호일 회장, 김영팔 상임이사, 이기웅 감사실장, 이정복 본부장, 우보환 노인자원봉사지원본부 본부장이 참석하였고, ㈜오빌바이오 측에서는 김정권 대표이사, 김동준 전무이사, 백승학 수질사업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 김호일 회장과 김정권 대표 등 양 기관 임원들 기념 촬영


이번 업무 협약은 코로나-19와 미세먼지에 취약한 노인들이 이용하는 경로당을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이용 할 수 있도록 ㈜오빌바이오가 개발한 차세대 정전 분무방식 공기청정기를 경로당 내 설치해 실내 공기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며 실내 공기질과 관련한 최적의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우선적으로 대한노인회와 ㈜오빌바이오는 한국전력에 관련 사업 지원 협조 요청을 시작으로 주요 대기업 등에 사회공헌 참여 유도를 통해 실내 공기질 개선 노력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정권 ㈜오빌바이오 대표이사는 “우리나라 최대 노인 단체인 대한노인회와 업무 협약을 맺은 것은 영광”이라면서 “앞으로 대한노인회와 최대한 협력하여 어르신들이 마음 놓고 이용 하실 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한 경로당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김호일 대한노인회장은 “나날이 심각해져 가는 코로나 상황으로 어수선한 정국 속에 면역력이 약한 노인들이 이용하는 경로당의 실내 공기질 개선 노력은 큰 의미가 있다”면서 “양 기관이 손을 맞잡고 노인들의 호흡기 질환 예방과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37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