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1 대한노인회 부·울·경(부산연합회,울산연합회,경남연합회) 지역 회장단 통일비전 특별워크숍 개최
  • 기사등록 2021-11-05 16:27:01
  • 천병선 기자 기자
기사수정

대한노인회 김호일 회장은 한반도통일지도자총연합과 공동으로 11월3일(화)~11월4일(수) 양일 간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신라스테이호텔에서 2021 대한노인회 임원초청(부산,울산,경남연합회) 통일지도자 특별세미나를 개최했다.


▲ 2021 대한노인회 임원초청 통일비전 특별워크숍


대한노인회 중앙회에서는 김호일 회장을 비롯한 이기웅 감사실장이 참석하였으며, 부산연합회(17명), 울산영합회(8명), 경남연합회(17명) 연합회장, 지회장. 노인지도자 대학장 등이 참석했다.


11월3일(화) 첫째날에는 김호일 회장이 직접 PPT자료를 활용하여 ‘노인이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하여, 대한노인회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시각적인 효과로 설명을 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다음으로 서인택 한국글로벌피스재단 이사장의 ‘한반도 통일의 역사적 기회와 코리안 드림’이란 주제로 강의가 이어졌다.


아래는 이번 워크숍을 마친 연합회장, 지회장들의 소감이다.

▶ 부산 연합회 문우택 회장 소감
  :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대한노인회 영남권 지도자분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자리가 없었는데 한반도 항구적 평화 통일을 위한 지도자 세미나를 통하여 이렇게 만나뵙게 되어 기쁘다. 지난 시간 동안 이념 대결의 시대를 끝내고 행복의 가치를 공유하는 한반도의 통일이야말로 이시대의 필수적 과제라 생각한다. 대한노인회와 한반도통일지도자총연합이 더욱 협력하여 이 세미나가 통일로 나아가는 초석이 되었으면 좋겠다.


▶ 부산연합회 연제구지회 윤봉숙 회장 소감
  : 통일에 대한 염원과 바램을 대한노인회 영남권 지도자분들과 함께 고민하고 나누는 이런 행사에 참석하게 되어 참 의미가 깊다. 젊은 세대들에게 우리가 물려주어야 하는 유산 중 가장 큰 것이 한반도의 통일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다가올 통일의 그날을 기대하며 대한노인회 모든 임원들이 함께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경남 밀양시지회 신준철 회장 소감
  : 이번 대한노인회 중앙회 김호일 회장님께서 부산 해운대 신라스테이에서 1박 2일 간 부산, 경남, 울산연합회장, 지회장, 임직원 합동으로 한자리에 모여 특별한 통일지도자 특별세미나를 개최함에 있어,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하여 모임도 못하고 아쉬워하고 있던 차에 이번 기회를 통하여 폭넓은 정보교환과 서로 간의 우의를 돈독히 할 수 있는 유익하고 보람있는 행사가 되었다. 이를 계기로 대한노인회의 단합된 힘으로 더욱 발전되고 한단계 성숙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


▶ 경남 통영시 지회 박갑원 회장 소감
  : 이번에 참석한 영남권 임원 초청 통일지도자 특별세미나가 코로나19로 영남권 지회장님만 모이는 자리였지만 이렇게라도 한자리에 모여 통일 한반도의 비전은 무엇인가? 노인 한분의 가치는 백과사전 1권 정도의 가치가 있지 않느냐 등의 좋은 강의와 김호일 회장님의 특강을 들으니 노인이 행복한 세상이 한층 빨라지지 않겠나 하는 확신이 들었다.
이후에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기를 바라며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들 때 즐겁고 보람된 시간을 갖게 해 주셔서 김호일 회장님과 직원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 울산 연합회 박승열 회장 소감
  : 1박 2일로 진행된 통일지도자 특별세미나에서 인상 깊은 내용은 울산 지회장들이 궁금해하는 대한노인회 중앙회장님의 공약사항 진행 경과와 대한노인회 현안 문제들을 중앙회장님께서 경과를 설명해 주시는 시간이 있어서 많은 지회장들의 궁금증이 해소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한 우리의 염원인 통일에 있어서 민간 주도하에 한반도 통일이 왜 중요한지에 대한 이해가 되는 계기가 되었다.


▶ 울산 남구 지회 임중배 회장 소감 
  : 대한노인회 자원봉사본부 주최로 1박 2일 일정 통일지도자 특별세미나행사는 이시대에 유익하고 매우 알찬 프로그램으로 참가한 울산남구 지회장의 한 사람으로써 매우 보람찬 교육이라고 평가하고 싶다. 준비하고 진행하신 대한노인회 임직원분들께서 고생 많이 하셨고 늘 건강하시길 바란다.


▶ 부산강서구 지회 홍봉양 회장 소감
  : 이번 통일교육 연수는 참으로 도움이 되었고 우의를 돈독히하고 서로 얼굴도 익히고  즐거운 시간을 가지는 좋은 기회였다. 자주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


▶ 경남 진주시 지회 강고홍 회장 소감
  : 김호일 회장님! 이번 특별세미나의 프로그램과 일정은 조직의 힘과 많은 변화의 촉진제 역활을 할 것으로 예고 하는것 같습니다.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 부산 수영구 지회 김양자 회장 소감
  : 고생하셨습니다. 덕분에 좋은 강의(^한반도통일지도자총연합^ ^통일을실천하는사람들^ 단체가 있는줄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중앙회 직원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건강하시고 날마다 하나님 은혜가 충만하기를 기도합니다.


▶ 부산 금정구 지회 박양수 회장 소감
  : 김호일 대한노인회 회장님 감사합니다. 이번  해운대  특별세미나을 계획하시고 실행하시느라 고생  많이하셨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큰 뜻이있고 단합과 화합하는 기회가 될것으로 확신합니다.


▶ 울산 북구 지회 김종식 회장 소감
  : 부.울.경  대한노인회 지회장 일동은 회장님의 깊은뜻을 깨닿고  대한노인회의 발전에 전력을 다 할것입니다. 고맙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