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노인회 부천시 소사지회 ‘무지개 사랑 봉사단’ 김장김치 배송 봉사 - 김장김치로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내시길 기원
  • 기사등록 2021-11-12 17:08:49
  • 수정 2021-11-12 17:13:50
  • 천병선 기자 기자
기사수정

대한노인회 부천시 소사지회(지회장 이신행) 소속 무지개 사랑 봉사단(단장 최은희)’은 지난 10일 오전 10시 소사지회 2층 대강당에서 올해 봉사활동 마무리 겸 김장김치 전달 행사를 가졌다.


▲ 무지개 사랑 봉사단 기념촬영


무지개 사랑 봉사단은 지난 61625명의 단원으로 결성되어 매월 2회씩 형편이 어려운 독거노인 분들의 말벗이 되어드리고 생활필수품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봉사단의 활동은 노인이 노인을 돌보는 노노케어이다. 노인들이 정신적으로 소외되는 부분에 대해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서 그런 분들을 찾아가 물품도 전달하고 말벗도 해 드리면 좋겠다 싶어 봉사단을 결성하게 됐다고 한다.

통상 노인들은 받는 걸 좋아한다고 생각하는데 베푸는 게 더 행복하다라는 것을 실제 봉사활동 하면서 느끼고 있다.

또한 봉사활동을 함으로써 마음에 활력도 생겨 본인 자신에게 커다란 기쁨이 된다고 한다.

무지개 사랑 봉사단으로 명칭을 짓는 이유에 대해 최은희 단장은 비가 온 후 하늘에 무지개가 생기곤 하는데 무지개를 보면 기분이 좋아진다. 우리가 만나 봉사활동을 하는 것도 무지개처럼 서로 기쁨을 느끼고자 이름을 짓게 되었다. 봉사를 하다 보면 즐거워지고 건강해 져 봉사단원 모두 좋아하고 있다고 귀뜸했다.

무지개 사랑 봉사단은 하루가 다르게 기온이 차가워지는 요즈음 겨울 김장김치 한 상자(10kg)와 간식거리를 형편이 어려운 독거노인 분들에게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 최은희 단장


이 자리에서 최은희 단장은 어느덧 2021년도 봉사 활동이 오늘로써 마감된다. 내년 1월경에 다시 편성해서 새롭게 시작할 예정이다. 올해 5월 시작해서 6월 발대식을 개최한 이후 6개월 여 동안 매월 2회 좋은 물품을 전달한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물품을 받으신 독거 어르신들께서도 흡족해 하신 것 같다. 봉사 단원 여러분들께서도 힘드신 가운데 뿌듯한 마음도 느끼셨을 줄 안다. 봉사 활동은 즐거운 마음으로 해야 의미도 있고, 보람도 있는 것이다. 독거 어르신께서 김장김치로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라며, 지난 6개월 여 동안 단원들 모두 정말 수고 많으셨다며 치하했다.


▲ 추광순 어르신


열성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계신 추광순(76) 어르신은 양념 돼지갈비 한 상자를 들고 찾아뵙더니 어르신들께서 너무 감사해 하셔 오히려 내가 행복한 마음을 느꼈다. 봉사란 상대방도 행복을 느끼시지만 그 못지않게 나 역시 기쁨을 맛볼 수 있어 비록 짧은 기간이었지만 보람을 느꼈다며 지난 6개월간의 활동을 소개했다.


▲ 김복연 어르신(중앙)


김복연(74) 어르신은 저희는 101세 되신 독거 어르신을 방문해왔는데 최근 치매가 와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정부에서 보낸 도우미께서 정성껏 보살피고 계신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 이신행 지회장님과 함께 방문하는 날 마치 어르신의 생일날 이었는데 복지관에서 직원들이 생일상을 준비해 어르신의 생일 잔치를 해 주는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 보인 것이 기억에 남는다.”고 회고했다.


▲ 이병석 어르신(중앙)


또한 이병석(64) 어르신은 처음 방문했을 때는 서먹서먹하신 모습이었는데 자주 방문하다 보니 반가워하시고 친밀감도 생겨 지금은 가족처럼 지내고 있다.”며 내년에도 봉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김장김치와 후원물품 앞에서 기념 촬영


김장김치(10kg) 상자를 들기에도 버거워 보였지만 돕는 일에 참여한다는 즐거운 마음으로 환한 미소를 띠며 상자를 나르시는 모습이 천사처럼 아름다워 보였다.


▲ 소사지회 무지개 사랑 봉사단원들


한편 소사지회 무지개 사랑 봉사단2021년도 경기도연합회가 주최한 비대면 프로그램 경진대회코로나19 이길 수 있습니다우리도 할 수 있다등 두 작품을 출품해 우수한 작품이라는 평을 받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4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