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노인회, 제15회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 행사 개최 - 노인자원봉사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자리 마련 - 노인자원봉사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여, 복지부장관 표창 20개, 상…
  • 기사등록 2021-11-30 11:51:08
기사수정

1123() 오후2시부터 백범김구기념관 대회의실에서 제15회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보건복지부 주최, 대한노인회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행사를 개최했다.

 

▲ 제15회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는 노인자원봉사 활동 사항을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축제의 장으로 노인자원봉사의 활성화 및 노인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보건복지부 주철 과장을 비롯하여 김호일 대한노인회 회장, 박노숙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회장 그리고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상장 수상자 등 100여명 만이 참석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코로나 시국임을 감안하여 행사장에 입장하는 인원은 소수로 정했지만, 참석하지 못한 사람들도 시청할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 하기도 했다.


▲ 제15회 전국노인자원봉사대축제


이번 행사에서는 노인자원봉사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및 단체에게 20개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개인16, 단체4), 봉사단, 자원봉사클럽, 개인에게 장관상 34개를 수여했다. 또한 작년부터 유행한 신종코로나 확산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비대면 콘텐츠 개발, 전문자원봉사확대 등의 공로를 인정하여 대한노인회,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각 4개의 상장을 수여했다.


대한노인회 중앙회 홍보대사 채상희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오프닝 공연, 유공자 시상, 우수사례 발표, 축사공연 순으로 진행 되었다.

 

보건복지부 권덕철 장관은 대회를 통하여 노인자원봉사자들은 봉사활동을 통해 전국 방방곡곡에 나눔과 베풂의 바이러스를 전파하고 있다.”, “노인자원봉사로 평생현역사회를 이끌고 활성화 시키는데에 이번 행사가 큰 기여가 될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정부도 신노년 세대를 위한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개발 및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대한노인회 김호일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작년부터 코로나 펜데믹 영향으로 자원봉사활동이 위축되어 어려웠지만, 금번 행사를 통해 노인자원봉사할동이 전국에 시니어 나눔실전의 전파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대한노인회와 함께 공동주관한 한국노인복지관협회 박노숙 회장은 노인자원봉사로 평생 현역사회를 이끌고 활성화 시키는데에 이번 전국 노인자원봉사 대축제가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4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많이 본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