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정왕4동, 치매어르신 발굴로 이웃에 전한 희망 - 시흥시 정왕4동, 치매어르신 발굴로 이웃에 전한 희망
  • 기사등록 2022-07-27 11:18:33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시흥시 정왕4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정수)는 지난 6월 14일 관내 복지사각지대 치매어르신을 발굴해 노인전문요양원의 입소를 지원했다.


대상자는 발견 당시, 노숙인 행색으로 관내 버스정류소에서 치매 증세를 보였고, 이를 유심히 살핀 정왕4동 통장이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고하면서 알려지게 됐다.


정왕4동 사례관리 복지담당자는“어르신 발견 당시, 본인의 성명과 나이, 거주지 등을 전혀 모르고 외부인에 대한 경계가 심해 쉽게 다가갈 수 없었다. 하지만 적극적으로 주변을 탐문한 끝에 어르신의 자녀와 통화해 무사히 가족 품으로 돌려보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동 행정복지센터는 어르신 가족과 상의 끝에 위생, 안전, 치료 등을 가족이 감당하기 힘든 점을 고려해 국민건강보험공단,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화병원, 관내노인전문요양원, 어르신주야간보호센터 등 관련 기관의 유기적인 협조를 얻어 코로나19 검사를 비롯해 치매검사와 건강검진을 병행했다. 


또한, 어르신의 치매증세가 심한 상태라, 자녀 거주지 인근에 있는 노인전문요양원의 입소를 지원했다.


어르신 가족은 “그동안 생업에만 쫓겨 어머니의 몸 상태를 체크하지 못했고, 해결 방법도 몰라 걱정만 하고 있었는데 동 행정복지센터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어머니가 쾌적하고 안전하게 관리 받을 수 있게 돼 다행이다. 특히 일하면서 아침저녁으로 어머니를 뵐 수 있게 돼 정말 기쁘다”며 도움을 준 정왕4동에 깊은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정수 정왕4동장은 “이번 발굴을 계기로 주변을 더욱 세심히 살펴 도움이 필요한 복지위기가구에 희망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오혜정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5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