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보건소, 치매극복선도단체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 안성시보건소, 치매극복선도단체 치매파트너 교육 실시
  • 기사등록 2022-07-27 13:29:35
  • 수정 2022-07-29 11:25:17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안성시보건소는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된 안성시약사회 회원 120명을 대상으로 지난 9일 안성시 약사회관에서 「치매파트너 및 치매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치매파트너란 일상에서 치매환자와 그 가족을 배려하고 돕는 동반자이며, 치매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치매 인식 개선활동에 적극 동참하는 봉사자를 뜻한다.


이번 실시한 교육내용에는 치매안심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치매지원사업 ▲치매현황 ▲치매정책 ▲치매예방법 ▲치매가족의 어려움 등을 담았으며, 이번 교육에 참여한 안성시 약사회원들은 향후 지역사회에서 치매파트너로 활약하게 된다.


또한 본 교육과 함께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생명사랑 자살예방교육이 진행돼 치매인식 개선과 더불어 생명존중 사회문화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신명수 안성시약사회장은 “이번 교육은 치매극복선도단체 구성원 역할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치매환자와 그 가족들이 살기 좋은 안성시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57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