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3세대 가족만들기 사업」실시 - 부천시, 「3세대 가족만들기 사업」실시
  • 기사등록 2022-08-08 11:14:49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경기피플앤피플(회장 김방곤)은 지난 7월 23일, 중동행정복지센터에서「3세대 가족만들기 사업」을 실시하여 관내 저소득 홀로 어르신과 희망 화분 심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3세대 가족만들기 사업」은 경기피플앤피플이 주최하여 중동복지협의체와 함께 홀로 어르신들을 위한 계절과 시기에 맞는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홀로 어르신들이 프로그램 체험과 참여를 통해 고독감 해소 및 정서적 안정감을 가짐으로써 어르신들의 사회성 증진을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홀로 어르신 17명을 포함 총 55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어르신, 일반인 봉사자 및 학생봉사자가 1:1:1로 결연하여 화분만들기 체험활동과 레크레이션 활동을 함으로써 어르신들에게 고독감 해소, 봉사자들에게는 세대 간 소통과 연대 경험을 제공하여 지역사회 내 화합과 나눔 정착에 기여하고자 했다.


김방곤 회장은 “관내 거주하는 홀로 어르신들의 정서 지원 함양 및 지역사회 내 사회 안전망 구축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해왔다.”라며, “어르신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사회적 교류 활동을 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홀로 어르신 박○○씨(84세)는 “아들, 손녀 같은 여러분들과 어울려 화분을 심으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혼자 살고 있어 외로움을 느낄 때가 많았는데 이러한 시간을 보냄으로써 새로운 가족이 생긴 것 같아 행복하다. 정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중동행정복지센터 장상순 복지과장은 “앞으로도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홀로 어르신들이 정서적으로 안정감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노력하겠다.”면서 “「3세대 가족 만들기 사업」을 주최해 주신 경기피플앤피플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농협은행 부천시지부에서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을 위하여 쌀10kg 20포를 기부했다. 홀로 사는 어르신들이 식사를 거르지 않고 챙겨 먹을 수 있도록 쌀을 지원함으로써 영양 공급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6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