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 헤아림&힐링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의정부시, 헤아림&힐링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기사등록 2022-08-08 11:26:39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흥선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8월부터 운영하는 헤아림 가족교실과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시민 10명을 모집한다고 7월 27일 밝혔다.


의정부시는 치매 환자 및 보호자의 치매에 대한 바른 이해와 돌봄 기술 습득을 위해, 헤아림 가족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해당 교육은 오는 8월 11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9주간 운영된다. 또한, 치매 환자 및 보호자를 위한 교육으로 힐링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 교육은 원예활동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재충전을 목적으로 9월 1일 단발성으로 운영된다.


의정부시민으로 치매 환자와 가족이라면 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희망자는 흥선 치매안심센터에 유선전화(031-870-6166)나 방문을 통해 8월 5일까지 프로그램 참여를 신청하면 된다.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환자·가족 교육 외에도 치매조기검진,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사례관리, 조호물품 제공 등을 추진하고 있다. 


치매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치매 환자나 가족을 돕기 위함이다. 장연국 보건소장은 “치매 환자 및 가족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돌봄의 지혜를 얻고 마음을 보듬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66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