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 신곡 치매안심센터, 나의 기억일지 운영 - 의정부시 신곡 치매안심센터, 나의 기억일지 운영
  • 기사등록 2022-08-11 15:34:21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보건소(소장 장연국)는 8월 17일부터 신곡 권역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선별검사 결과 인지저하자, 경도인지장애로 진단받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지강화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곡 치매안심센터의 인지프로그램 ‘나의 기억일지’는 치매예방 운동(뇌신경체조, 치매예방체조), 컬러링북 색칠, 내가 만든 그림책 전시 및 낭독 공연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주민 및 치매 고위험군에게 인지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해 중증치매로의 이행을 지연시키고 자긍심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나의 기억일지 프로그램은 오는 8월 17일부터 8주간 매주 수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신곡 치매안심센터에 전화(031-870-6181~3)로 문의하면 된다.


장연국 보건소장은 “지역주민에게 질 높은 인지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치매 발병 가능성을 감소시키고 치매 걱정 없이 살기 좋은 의정부시를 만들겠다”라고 강조하며, “치매안심센터의 다양한 수준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적극적인 치매 예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철수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7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