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년 노인일자리(사회활동지원)사업_스쿨존학교지원봉사 참여자 소양교육실시
  • 기사등록 2022-08-22 17:05:49
  • 수정 2022-08-29 14:49:16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대한노인회 고양시 일산서구지회(지회장 이세화)88()~9() 이틀에 걸쳐서 총 3회로 나누어 가원시니어도서관에서 스쿨존학교지원봉사 사업단의 참여자 소양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교육에는 총 101명이 참석하였고 마스크와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세회지회장은 인사말에서최근 코로나가 재유행을 하고 있으므로 개인위생관리를 철저히 하시기를 바라며, 이번 키오스크교육을 통해서 노인들도 어렵지 않게 디지털기계를 사용하고 기차표예약, 음식주문등도 가능하시길 바란다고 하였다.


가원시니어도서관 문옥선관장의 행복한 노년을 위한 아름다운 생활을 주제로 시작된 소양고양에서는 노년의 성 생활이 주는 혜택과 의미를 생각해보고 건강하고 아름다운 성생활을 위한 방법등을 소개하여 더 이상 노인의 성이 감추어야만 하는 것이 아닌 행복하고 건강한 노년의 삶을 위한 밑거름임을 강조하였다.


이어진 가원시니어도서관 이인건 팀장의 키오스크교육에서는 기차표예약, 공연예매, 커피주문과 결제를 해보는 체험을 진행하였고, 더불어서 해피테이블을 활용하여 다양한 스마트여가놀이 체험시간을 가졌다.


참여어르신들은 무인아이스크림가게에서 결재방법을 몰라 물건을 사지 못했던 경험을 말씀하시며 이번 키오스크교육 덕분에 앞으로는 무인가게에서도 자신감을 가지고 물건을 구매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유익하면서도 꼭 필요한 교육이었다고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8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