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민원실을 찾는 노약자, 임산부,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기 위해 ‘우선 배려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사회적 약자가 민원실을 방문할 경우 순서에 상관없이 배려 창구를 통해 민원서류를 우선적으로 발급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시는 민원 처리를 어려워하는 사회적 약자를 위해 밀착 민원서비스로 민원실 내에 민원 안내도우미를 배치해 민원서류 대필, 민원상담, 업무담당자 안내와 시각장애인용 민원편람, 확대경, 보청기, 외국어 해석본 비치 등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권순광 토지민원과장은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의 눈높이에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누구나 체감할 수 있는 행복 민원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오혜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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