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주시,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 기사등록 2022-09-13 16:06:39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여주시보건소(소장 엄경숙)가 질병관리청과 함께 전국 합동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9월 1일부터 7일까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 한 레드서클(Red Circle)이란 건강한 혈관을 의미하며, 「자기혈관 숫자알기-레드서클 캠페인」은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여,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체험형 보다는 온·오프라인 정보를 제공하는 ▶전시형 레드서클 존 운영 ▶“혈관튼튼 인생탄탄” 워크온 진행 ▶관내 병의원 홍보자료(의학만화등) 배부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귀염뽀작 혈관탱탱” 영상시청 교육사업 운영 ▶시정TV 홍보, SNS, 전광판 송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운영 예정이다.


특히 3040세대는 연령대비 가장 많은 건강위험요인(흡연, 음주, 운동, 식사 등)을 가진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주요 대상군으로 이번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하여 자기혈관 숫자 알기 캠페인 적극 동참하여 주길 요청 드리며,여주시보건소 담당자는 “심뇌혈관질환의 심각성과 예방가능성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도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동규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9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