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천시, 어르신 ‘해피추석, 함께 장보기’사업 추진
  • 기사등록 2022-09-13 17:41:12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포천시 소흘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경복, 공공위원장 최기진)은 지난 8월 30일 홀몸 어르신 안부확인 결연대상자와 함께 소흘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추석 명절에 사용할 식료품, 생필품 등 장보기를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해피추석, 함께 장보기’사업은 사랑의 열매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배분금으로 추진되는 2022년 포천시 네잎클로버 사업 중 하나다.


김경복 위원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배분사업을 효과적으로 사용해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분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지역복지사업을 계획하고자 마련했다. 마침 추석을 맞아 어르신들을 위해 ‘해피추석, 함께 장보기’ 사업을 기획했다.”면서 “하나의 사업을 추진하더라도 늘 고민하고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소흘읍 관계자는 “소흘읍행정복지센터는 계속해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소흘읍 지역특성에 맞는 지역복지사업을 추진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소흘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독거노인 안부확인 결연사업, 행복보따리나눔사업, 행복나눔 요구르트지원사업 등 지역의 위기가구 등에 필요한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복지사각지대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오혜정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9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