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천시, 저소득 취약계층 위해 주거환경 개선사업
  • 기사등록 2022-09-14 09:29:41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한우리봉사회(회장 민병정)는 지난 8월 28일 소사본동 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구를 위해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한우리봉사회는 지속적으로 월 1가구씩 선정하여 도배·장판뿐만 아니라 집안내부 청소 등을 통해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저소득 취약계층이 깨끗한 주거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이에 소사본동행정복지센터에서는 손녀를 홀로 양육하던 장00씨가 사춘기에 접어든 두 손녀의 개인공간이 없어 양육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상황을 소사본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의뢰받아, 두 손녀를 양육하는 데에 환경개선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여 이번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대상자로 선정하였다.


한우리봉사회 민병정 회장은 “어린 손녀를 양육하기 위해 필요한 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주거환경이 삶의 기본인 만큼 소사본동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손길이 닿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주형 소사본동장은 “힘든 일인데도 불구하고, 매번 봉사해주시는 손길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가구를 연계할 수 있도록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박동규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9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