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정부시 호원2동, 찾아가는 어르신 반려식물 지원
  • 기사등록 2022-09-14 09:41:25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호원2동행정복지센터(권역동 국장 김재훈) 복지지원과는 

8월 30일 관내 경로당에 ‘찾아가는 반려식물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하반기 호원2동 마을복지계획 사업 추진으로 관내 화원의 후원과 재능기부로 호동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는 자리를 마련했으며, 실내 공기정화와 습도조절에 도움이 되는 행운목 총 30개를 어르신 스스로 가꿔보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상반기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독거어르신 세대 20가구에 꽃 화분을 전달한 바 있다.


호원2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단장 윤현섭)은 10여 명이 함께 참여해 어르신들의 화분 식재를 도왔으며, 다음 주로 다가온 추석을 맞아 후원물품 및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홍보물품을 전달하는 등 추석맞이 위문을 실시했다.


윤현섭 호원2동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장은 “올해 추석은 좀 이르지만 어르신들께 명절 인사를 드리고자 경로당을 찾게 됐다”며 “모두가 행복한 호원2동이 될 수 있도록 먼저 찾아가 살피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리 호원2동 복지지원과장은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에서 적극적으로 나서고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행사를 추진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며 “마을 구석구석 소외되는 주민이 없도록 잘 살펴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철수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9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