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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왕시, 6개 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친절안내 도우미’ 운영
  • 기사등록 2022-09-26 11:14:09
  • 편집국 편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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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왕시 관내 주민센터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친절안내 도우미’를 배치해 민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5일 시에 따르면 ‘친절안내 도우미’는 지난 1일 시청 민원실에서 친절교육, 개인정보 보호 등 사전교육을 이수하고 고천동 등 관내 6개 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배치되어 9월부터 금년 12월까지 시민들의 민원편의 제고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친절안내 도우미는 대표적인 서비스로 ▶무인민원발급기 사용법 안내 ▶몸이 불편한 시민 거동 보조 ▶주민센터를 처음 방문하는 민원인에 처리절차 안내 ▶한글이 서툰 다문화 가족 대상 민원 서식 설명 ▶대필서비스 등의 업무를 수행하면서 민원행정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김성제 시장은 "친절안내 도우미 운영을 통해 시민들이 더욱 편리하고 신속하게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민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스피드 행정, 적극 행정, 친절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혜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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