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전시, 2022년 다문화 화합한마당‘다(多)이음’개최 - - 다문화・비다문화 가정이 함께하는 축제로 열려 -
  • 기사등록 2022-10-26 17:09:33
  • 편집국 편집장
기사수정


대전시는 23일 대전시민이 함께 화합하기 위한 ‘2022년 다문화화합한마당 ‘다(多)이음’행사를 중구 서대전 시민공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시 주최, 대전시가족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이택구 행정부시장, 자치구 구청장, 센터장들과 다문화가정, 외국인, 유학생, 시민들까지 2,000여 명이 함께했다.


지난 2008년부터 해마다 개최되고 있는 ‘다(多)이음’축제는 다문화가족과 일반 시민이 함께 어울려 소통하고 체험하며 즐기는 화합과 상생의 장을 마련하며 다양성이 존중되는 다문화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개최하고 있다.



올해 행사는 ▲세계를 만나다(다양한 국가의 음악, 의상 체험) ▲세계를 맛보다(다문화국가 음식 체험) ▲세계를 즐기다(다양한 국가의 놀이문화 체험)를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로 진행됐다.


또한 문화공연,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경품추천 등을 통해 다문화 가족과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진행되며 다양성이 존중되는 화합의 한마당이 펼쳐졌다.


이날 행사에 함께한 이택구 행정부시장은 "다문화 가족이 점차 늘어나는 만큼 다양한 사람들이 화합하고 어울려 살기 위해 서로의 다름을 존중해야한다”며, “다문화가족 여러분이 자부심을 갖고 행복한 시민으로 살아가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gsenior.kr/news/view.php?idx=131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